영적 공동체
교회는 깊은 영적 체험을 추구함과 아울러 진정한 심신의 안식을 누릴 수 있어야 합니다.
선교하는 교회
교회는 끊임없이 세상을 향해 의로운 하나님의 일을 펼쳐나가야 합니다.
생명과 인권을 옹호하는 교회
하나님께서는 땅 위의 모든 생명들, 그리고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받은 사람들 모두가 존중받는 가운데 평화롭게 살아가기를 원하십니다. 교회는 출신이나 성별, 또는 성적 지향 등을 구실로 하여 차별하지 않고 모두를 환대하는 공동체를 이룰 뿐 아니라 동시에 세상에서도 이를 이루기 위해 헌신해야 합니다.
연대하는 교회
우리는 다른 교회와 지역사회, 그리고 여러 선한 사람들과 함께 힘을 모아 선을 이루기 위해 노력함으로써 겸손하고 열린 교회를 지향합니다.
민주적인 교회
교회는 모든 구성원이 책임감을 갖고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공동체를 이뤄야 합니다. 우리 교회는 모든 구성원들 사이에 불평등한 차별이 없는 민주적인 공동체를 지향합니다.
공부하는 교회
참된 신앙은 끊임없는 진리탐구의 과정을 동반합니다. 우리 교회는 말씀의 진실을 깨닫기 위해서, 또한 그 말씀이 구현되어야 할 세상을 온전히 이해하기 위해서 끊임없이 노력합니다.
친밀한 공동체
우리는 대형교회를 지향하지 않습니다. 온 교우들이 서로 가깝게 느끼고 알 수 있는 교회를 원합니다. 200명이 넘어서면 용기있게 새로운 교회를 세울 수 있는 자세로 나아갑니다.
희망이 있는 교회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하나님 나라를 보여 주셨습니다. 우리는 하나님 나라에 대한 희망을 가지고 이 땅의 선한 사람들과 더불어 나아가는 교회가 되기를 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