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

꿈이 뭐에요? - 로마서 15:7,20[유영상 전도사 / 음성]

작성자
살림교회
작성일
2019-05-05 15:04
조회
514
2019년 5월 5일(일) 오전 11:00 천안살림교회
제목: 꿈이 뭐에요?
본문: 로마서 15:7,20

유영상 전도사



꿈에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좋은 일이 있다는 걸 암시하는 돼지꿈과 공포스러운 하루를 여는 군입대꿈도 있습니다. 또 어벤져스 히어로가 돼서 강력한 능력을 갖춘 사람이 되고 싶은 꿈, 방탄 소년단처럼 유명한 아이돌이 되고 싶은 꿈, 코난처럼 미제사건을 해결하는 추리탐정이 되고 싶은 꿈, 그리고 스케이트를 아주 잘 타는 꿈, 썰매를 잘 타는 꿈이 있습니다.

오늘 우리는 본문 말씀으로 로마서 15장 7, 20절을 읽었습니다. 본문 말씀에서 바울의 꿈에 대해서 살펴 볼 수 있습니다. 7절은 ‘서로 받아들이십시오.’라고 요약할 수 있고, 20절은 ‘알려지지 않은 곳에서 복음을 전하는 것을 명예로 삼았습니다.’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요약만 했을 땐 도통 무슨 말인지 어렵게 느껴질 따름입니다. 그러므로 요약한 본문 내용을 가지고 자세히 살펴보고자 합니다.

‘서로 받아들이십시오.’는 무슨 뜻일까요? 서로 예수님의 사랑을 나누며, 사이좋게 지내자는 뜻을 가집니다. 다음으로, ‘알려지지 않은 곳’은 어디일까요? 저 멀리 있는 외딴 땅일까요? 그렇게도 볼 수 있지만, 예수님의 사랑이 아직 실천되지 않은 곳이 바로 ‘알려지지 않은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물을 수밖에 없습니다. 예수님의 사랑이 뭘까요? 예수님의 사랑은 이웃들에게 우리의 것을 베풀고 서로서로 사이좋게 지내는 것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서로 사이좋게 지내고, 또 서로 먹을 것을 아낌없이 나누고, 놀이를 하며 놀을 때도 서로 배려하며 생활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어린이부는 많은 시간 동안 함께 하며 좋은 추억을 쌓았습니다. 이러한 우리들의 행복한 추억들이 각자의 꿈들과 만나 사과나무처럼 풍성한 열매와 기쁨 있는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예수님의 사랑을 잘 실천하길 소망합니다.*
전체 0
천안살림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