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소식

천안살림교회 알림(2020-26 / 6.28. 주보)

작성자
살림교회
작성일
2020-06-27 12:26
조회
48901
1. 생활방역이 진행되는 동안 건강에 유의하시고 서로를 위해 함께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교회당 출입시 계속해서 방역수칙을 지켜주시기 바라며(발열체크 등 방역담당은 안내위원), 그 일환으로 출입명부 또한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2. 생활방역이 지속되는 동안, 성가대가 모여 연습할 수 없는 까닭에 예배 성가는 자원에 따라 맡습니다. 자원하시는 분들은 성가대장께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3. 오늘은 교류22주년을 맞이하는 한국기독교장로회 대전노회와 일본기독교단 교토교구의 공동기도주일입니다. 기도제독을 별지로 안내하니 함께 기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청년회 주관 6월 독서모임, “정지우, 『인스타그램에는 절망이 없다』 읽고 나누기”가 오늘(28일) 오후 1시에 예배당에서 진행됩니다. 점심은 한솥도시락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누구든 참여 가능합니다.

5. 다음 주일 예배후 월례 공동의회가 있습니다(안건: 6월 재정보고 외).

6. 7월 예배 및 봉사 담당 예정안이 준비되었습니다.

7. 담임목사
29일(월) 오후 6시 서울 / 한국기독교장로회 에큐니칼관계자 회의
30일(화) 오후 1시 청주제일교회 / 한국기독교장로회총회 실행위원회
2일(목) 오후 7시 서울 섬돌향린교회 / NCCK 정의평화위원회 성소수자목회연구소위

***

* 한일 공동기도주일 안내

오늘(2020.6.28)은, 교류 22주년을 맞이하는 한국기독교장로회 대전노회와 일본기독교단 교토교구가 공동기도주일로 지키는 날입니다. 기도제목을 공지하니, 함께 기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한일 공동기도 제목
① 동북아시아 평화를 위하여
② 차별을 넘어 다문화(多文化) 공생사회(共生社會)를 위하여
③ 교류 20주년을 넘어 대전노회와 교토교구의 관계의 성숙과 공동선교의 새로운 발전을 위하여
④ 한ㆍ일간 협력을 통하여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하여

2) 2020년 교토교구 기도 제목
교토교구와 함께 기도해 주는 친구인 대전노회 여러분이 계심을 감사하며 기도합니다.
① 일본의 침략지배와 전쟁에 대해 반성하는 입장에서, 역사 왜곡과 헌법 개악, 전쟁의 길을 용납하지 않으며 평화를 위해 기도합니다.
② 교토교구가 사회에서 제기되는 차별과 인권 문제에 대처하고, 헤이트스피치(혐오발언) 등 차별선동을 용인하지 않으며, 격차와 빈곤 가운데서 사람들간의 유대가 이뤄지도록 기도합니다.
③ 코로나19(신형 코로나 바이러스) 위기 가운데 사람들의 생명이 지켜지고 교회가 지켜질 수 있도록, 위기극복을 향해 나아가는 세계에 평화와 치유가 이뤄지기를 기도합니다.
④ 교토교구 모든 교회(75교회)의 선교의 진전과 연대의 심화를 위해 기도합니다.

3) 2020년 대전노회 기도 제목
한국기독교장로회 대전노회는 한국사회의 민주화와 인권, 그리고 평화통일을 위해 헌신해 온 교회의 지체로서 선교사역을 감당하게 하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드리며, 형제교회로서 협력하고 있는 일본기독교단 교토교구와 함께 다음과 같이 기도합니다.
① 한국사회에 민주주의가 더욱 발전하고 경제적 정의가 이루어져 평범한 사람들이 삶의 평화를 누리기를 기도합니다.
② 남북간 종전선언과 함께 평화협정이 체결되어 동북아시아의 평화가 이뤄지기를 기도합니다.
③ 코로나19 위기 가운데 자연을 훼손해온 삶의 방식을 반성하며, 생명의 보전을 위하여, 또한 세상 가운데 있는 교회의 공동체성 회복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④ 대전노회의 모든 교회(77교회)가 그리스도의 몸으로서의 성숙과 세상을 향한 선교적 열정을 회복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첨부파일 : 2026.hwp
천안살림교회